제1장 서비스 이용


제1조 (목적)이 약관은 루프코(이하 "회사")에서 운영하는 플랫폼 웹 서비스 루프코(LOOFCO)(이하 "플랫폼"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멤버십회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본 약관에서 사용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으며, 다음의 항목에서 정해지지 않은 용어는 관계 법령이나 홈페이지에 명시된 서비스 별 안내에 의하여 유추하여 정의합니다. ① 플랫폼 : 회사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정보와 서비스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웹 기반의 가상의 영업장을 말합니다. ② 멤버십회원 : 플랫폼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플랫폼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유료회원 및 무료회원을 말합니다. ③ 유료회원 : 플랫폼 서비스 내 판매기능을 활성화하기 위해 회사와 본 약관에 따라 유료서비스 계약을 체결하고, 회사의 승인을 득한 자를 말합니다. ④ 무료회원 : 유료서비스에 가입하지 않고 "플랫폼"이 제공하는 구매기능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모사전송번호․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플랫폼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내용, 개정 사유 등을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로부터 최소한 7일 이전("멤버십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이전)부터 그 적용일자 경과 후 상당한 기간이 경과할 때까지 초기화면 , 초기화면과의 연결화면 또는 이메일을 통해 공지합니다. ④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 원칙적으로 개정약관을 공지한 후 개정약관의 적용에 대한 "멤버십회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합니다. 다만 개정약관 공지 시 "멤버십회원"의 동의 또는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승낙한 것으로 간주하겠다는 내용도 함께 공지한 경우에는 "멤버십회원"이 약관 시행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는다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멤버십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멤버십회원"의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① "플랫폼"은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견적의뢰서 발송/접수, 견적서 발송/접수 서비스 2. 구매주문 발송/접수, 거래명세서 발송/접수 서비스 3. 기업검색 서비스 4. 기타 구매자와 판매자의 거래에 도움이 되는 서비스 5. 플랫폼 서비스와 관련된 이메일/알림톡/알림앱/공지/광고성정보 송부 서비스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일부 서비스를 특정 시점부터 개시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 합니다. 또한 일부 서비스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 특정 "멤버십회원”에게만 제공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 또는 사후에 플랫폼에 공시하거나 "멤버십회원”에게 통지 합니다. ③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하나,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과 평일 오후 6시 이후에는 일부 서비스의 제공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회사"는 "멤버십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영향을 주는 경우 추가 또는 변경 내용을 "멤버십회원"에게 공지해야 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일정한 시간 동안 서비스가 제공되지 아니할 수 있으며, 해당 시간 동안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없습니다. 1.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정기점검 또는 서비스의 수정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2. 해킹 등의 전자적 침해사고, 통신사고, "멤버십회원"들의 비정상적인 서비스 이용행태, 예상할 수 없는 서비스의 불안정성에 대응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관련 법령에서 특정 시간 또는 방법으로 서비스 제공을 금지하는 경우 4.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5. 분할, 합병, 영업양도, 영업의 폐지, 당해 서비스의 수익 악화 등 팩토리풀의 경영상 중대한 필요에 의한 경우 ② "회사"는 제 1항의 경우 1주일 전에 그 사실을 "멤버십회원"에게 플랫폼 초기 화면이나 이메일을 통하여 사전 고지하며, 이 기간 동안 "멤버십회원"이 고지 내용을 인지하지 못한 부분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정(긴급한 시스템 점검ᆞ 증설ᆞ교체, 시스템 관리자의 고의, 과실 없는 디스크 장애ᆞ시스템다운, 제3자인 PC통신 회사, 기간통신사업자 등의 사정으로 인한 서비스 제공의 불가 등으로 인해 통제할 수 없는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그 사정이 종료된 후에 즉시 사후에 통지를 할 수 있습니다.


제6조 (멤버십등록)① 이용자는 플랫폼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기업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멤버쉽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회사"는 "멤버십회원"이 되려고 하는 자에게 기업정보 확인, 실명 확인, 본인인증, 기타 필요한 정보를 요구할 수 있으며, 그 절차와 방식은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③ "회사"는 제1항과 같이 "멤버십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고객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멤버십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기업정보, 실명 또는 정보 등을 허위로 기재하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경우 2. 법령에서 금지하는 위법행위를 할 목적으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3. 회사의 이익을 저해하려는 목적으로 신청하는 경우 4. 회원의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자로서 재가입 승낙을 얻지 못한 경우 5. 그 밖에 사유로서 승낙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④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관련 제반 용량의 부족함 등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기술상 장애 사유가 있는 경우 3. 그 밖에 위 각 호에 준하는 사유로 이용신청의 승낙이 곤란한 경우 ⑤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최종 승인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⑥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플랫폼 내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① 회원은 플랫폼의 회원 탈퇴 메뉴를 통하여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② "멤버십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플랫폼"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서비스 운영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4. 제 12조에 명기된 멤버십회원의 의무사항을 준수하지 못할 경우 5. 사업자가 말소된 경우 ③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플랫폼"은 멤버십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플랫폼이 멤버십회원 자격을 상실 시키는 경우 "멤버십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탈퇴를 처리합니다. 이 경우 "멤버십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탈퇴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멤버십회원"이 플랫폼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대표 담당자)로 할 수 있습니다. ② 불특정 다수 이용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서비스 게시판, 공지 이메일 또는 유사방법으로 관련내용을 알림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9조 (개인정보보호)① "회사"는 "멤버십회원" 정보 수집 시 플랫폼측이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기업정보, 성명, 생년월일, ID, 비밀번호, 주소, 연락처, E-mail 등 플랫폼이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제공된 개인정보는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②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당해 "멤버십회원"의 동의 없이 제 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플랫폼"이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2. 관계법령에 의하여 국가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 3.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 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4.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③ "멤버십회원"은 언제든지 "플랫폼"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할 수 있습니다. ④ "플랫폼"으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 3자는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제10조 ("플랫폼"의 의무)① "플랫폼"은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만 합니다. "플랫폼"은 서비스에 관련된 설비를 항상 운용할 수 있는 상태로 유지/보수하고,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지체 없이 이를 수리/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플랫폼”은 "멤버십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멤버십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플랫폼”은 "멤버십회원"이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1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①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멤버십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멤버십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③ "멤버십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플랫폼"에 통보하고 "플랫폼"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2조 (회원의 의무)① "멤버십회원"은 관계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 "플랫폼"이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플랫폼”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② "버십회원"은 "플랫폼"의 사전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③ "멤버십회원"은 자기 신상정보의 변경사항 발생 시 즉각 변경하여야 합니다. 회원정보를 수정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멤버십회원”에게 있습니다. ④ "멤버십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하며, 다음 행위를 함으로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멤버십회원”에게 있습니다. 1. 다른 "멤버십회원"의 아이디(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다른 "멤버십회원"의 E-mail 주소를 취득하여 스팸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3.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4.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5. "플랫폼" 및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6. "플랫폼" 및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7. 해킹행위 또는 컴퓨터 바이러스의 유포행위 8.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9.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10. "플랫폼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하는 행위 11.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13조 (멤버십회원의 의무) 멤버십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플랫폼"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플랫폼"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플랫폼"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플랫폼"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플랫폼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14조 (연결"홈페이지"과 피연결"홈페이지" 간의 관계)① 상위 "홈페이지"와 하위 "홈페이지"가 하이퍼 링크(예: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 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홈페이지"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홈페이지(웹사이트)"라고 합니다. 연결 "홈페이지"는 피연결 "홈페이지"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용역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5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① "플랫폼"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플랫폼"에 귀속합니다. "멤버십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플랫폼”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16조 (양도금지)① "멤버십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17조 (손해배상)① "플랫폼"은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동 손해가 "플랫폼"의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여하지 아니합니다.


제18조 (면책 / 배상)① "플랫폼"은 "멤버십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 그 내용에 관하여는 어떠한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하고, "멤버십회원"은 자신의 책임아래 서비스를 이용하며, 서비스를 이용하여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등에 관하여 손해가 발생하거나 자료의 취사선택,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어떠한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멤버십회원"에게 있습니다. 또한, 플랫폼 내에서 획득한 첨부자료(도면, 문서 등)의 유출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멤버십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플랫폼"은 제 12조의 규정에 위반하여 "멤버십회원" 간 또는 "멤버십회원"과 제 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한 물품거래 등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하고, "멤버십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③ "멤버십회원"이 제 12조, 기타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플랫폼"이 "멤버십회원" 또는 제 3자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게 되고, 이로써 "플랫폼"에게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멤버십회원"은 "플랫폼"에게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동 손해로부터 "플랫폼"을 면책시켜야 합니다. ④ "플랫폼”에 게시된 기업정보는 "멤버십회원"이 직접 기재한 것으로 "회사"는 그에 대한 검증이나 진실성을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에 관하여 일체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⑤ "멤버십회원" 간의 거래에서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양쪽 "멤버십회원"에 한정되며, "회사"는 견적의뢰/견적/구매주문/거래명세서 작성 및 송부 등의 거래를 도와주는 역할만 수행 합니다. ⑥ "회사"는 "멤버십회원" 간의 금전거래에 관여 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양쪽 "멤버십회원"에 한정 됩니다.


제19조 (분쟁해결)① "플랫폼"과 "멤버십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동 소송은 "플랫폼" 관할 법원을 관할로 합니다. 동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제20조 (서비스 환불)1. '회사 '의 '플랫폼 '의 상품 (월 이용권, 배너 광고) 구매취소 및 환불 규정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2. '회사 '와 '플랫폼 '의 상품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멤버십회원은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전자우편 또는 SMS 문자통지 등을 받은 날) 또는 '상품 등 '의 공급을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에 달리 정함이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3. 맴버십회원은 '플랫폼'의 상품을 배송 받은 경우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교환 및 반품, 환불을 할 수 없습니다. 가. 맴버십회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 서비스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나. 맴버십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 서비스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다.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 서비스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라. 회사가 특정 쿠폰 또는 상품 등에 대하여 청약철회 제한에 관해 사전에 고지한 경우 4. 회원은 제1항, 제2항 및 제3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상품, 서비스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상품, 서비스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일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1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5. 맴버십회원이 '플랫폼'에 결제한 금액을 환불 받고자 할 경우 이용요금은 일할 계산하여 환불 됩니다. 6. 멤버십회원의 귀책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유료 서비스의 해제/해지시 "회사"는 "멤버십회원"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멤버십회원"가 고의 또는 과실 없음을 증명한 경우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제21조 (광고의 게제)① "플랫폼"에는 광고배너와 링크 등을 통한 다양한 형태의 광고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제22조 (일반전자서명)① "플랫폼" 내에서 견적의뢰서, 견적서, 구매주문서, 거래명세서등을 생성할 때 자동으로 입력되는 구매자정보 및 판매자정보는 일반적인 계약서의 서명, 서명날인 또는 기명날인으로 간주되며, 동일한 법적 효력을 갖게 됩니다. ② "회사"는 본 시스템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약관의 규제와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제23조 (관련 규정 및 집행 절차 숙지)

① "플랫폼"을 이용하는 "멤버십회원"은 본 약관 및 플랫폼 이용 메뉴얼, 일반 공지 내용을 숙지해야 하며, "회사"는 이를 위반함으로써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장 안전거래


제24조 (안전거래의 정의 및 계약의 체결)① "안전거래 "는 "구매기업 "과 "판매기업”의 오프라인 계약 및 거래를 도와주기 위해, "플랫폼”이 계약의 주체로 참여하는 3자계약 방식의 서비스입니다. 본 서비스는 계약자들의 동의 및 요청에 의해서만 진행되며, 양사의 신뢰 및 안전의 문제를 도와주기 위해 제품/서비스/용역 거래가 종료될 때까지 구매기업의 거래대금을 플랫폼이 임시로 보관 후 거래 종료 시 구매기업의 동의에 따라 판매기업에 거래대금을 전달해주는 "거래대금보호” 서비스를 제공하고, 오프라인 거래에서 발생하는 문제가 원활히 해결될 수 있도록 자문해주는 서비스를 총칭하고 있습니다. 플랫폼은 계약당사자들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온라인으로 거래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를 제공합니다. ② "안전거래” 계약의 효력은 "구매기업”과 "판매기업” 그리고 독립된 중립 당사자인 "플랫폼”이 온라인으로 상호 서명/날인 및 동의의 의사표시로 성립됩니다.


제25조 (이자 수익 및 수수료)①"멤버십회원”은 "안전거래”를 이용함에 있어 예치된 대금에 대해 이자 또는 별도의 수입을 받지 않는 것에 동의합니다. "플랫폼”은 예치된 대금에 대한 이자 또는 별도의 수입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②”플랫폼”은 "안전거래”를 통한 예치 계좌의 입출금에 대해 수수료가 발생할 경우(해외 송금, 환전 등)에는 이에 대한 비용을 별도로 회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26조 (대금 정산)①”플랫폼”은 예치된 거래대금에 대해 3자 계약서(부록포함) 및 계약 당사자들 과의 협의에 따라 거래대금을 지급하거나 환불합니다. 대금의 지급 및 환불 등의 업무는 요청 후 48시간 이내에 처리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결제 및 지급일이 토요일, 일요일 또는 공휴일인 경우 다음 영업일을 기준으로 함) ② "판매기업 "은 서비스 이용요금(계약금액의 5%, 부가가치세 10%별도)을 플랫폼에 지급하며, 거래의 편의를 위하여 "구매기업”이 예치한 계약 대금에서 차감 후 지급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취소/환불의 경우 "구매기업”에 적용됨) ③ "구매기업”과 "판매기업”은 본 계약상 명의로 결제하고 지급받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④”구매기업”이 "판매기업 "에게 "거래대금보호 "서비스를 통하지 않고 계약 대금을 지급한 경우, "판매기업”은 계약 대금을 지급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플랫폼”에게 제2항의 서비스 이용요금을 지급하여야 합니다.

제3장 안전거래 중재서비스


제27조 (안전거래 중재서비스 정의)① "안전거래 중재서비스 "는 프로젝트 진행 중 문제가 발생할 경우 "플랫폼 "이 상호간 합의를 위하여 도움을 주는 서비스로써 안전거래를 이용하는 회원은 이 절차를 따라야 하며, 절차는 다음과 같은 3단계 과정으로 이루어지게 됩니다.


제25조 (이자 수익 및 수수료)①"멤버십회원”은 "안전거래”를 이용함에 있어 예치된 대금에 대해 이자 또는 별도의 수입을 받지 않는 것에 동의합니다. "플랫폼”은 예치된 대금에 대한 이자 또는 별도의 수입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②”플랫폼”은 "안전거래”를 통한 예치 계좌의 입출금에 대해 수수료가 발생할 경우(해외 송금, 환전 등)에는 이에 대한 비용을 별도로 회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26조 (대금 정산)①”플랫폼”은 예치된 거래대금에 대해 3자 계약서(부록포함) 및 계약 당사자들 과의 협의에 따라 거래대금을 지급하거나 환불합니다. 대금의 지급 및 환불 등의 업무는 요청 후 48시간 이내에 처리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결제 및 지급일이 토요일, 일요일 또는 공휴일인 경우 다음 영업일을 기준으로 함) ② "판매기업”은 서비스 이용요금(계약금액의 5%, 부가가치세 10%별도)을 플랫폼에 지급하며, 거래의 편의를 위하여 "구매기업”이 예치한 계약 대금에서 차감 후 지급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취소/환불의 경우 "구매기업”에 적용됨) ③ "구매기업"과 "판매기업”은 본 계약상 명의로 결제하고 지급받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④”구매기업”이 "판매기업”에게 "거래대금보호”서비스를 통하지 않고 계약 대금을 지급한 경우, "판매기업”은 계약 대금을 지급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플랫폼”에게 제2항의 서비스 이용요금을 지급하여야 합니다.

1단계 : 양자협의
- 양자협의는 프로젝트 진행 중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구매기업과 판매기업이 대화를 통해 합의점 도출하는 단계입니다.

2단계 : 루프코 삼자미팅
- 양자협의로 합의점 도출이 불가능할 시, 루프코 담당자의 중립적인 도움을 받아 합의점을 도출하는 단계입니다.

3단계 : 대한상사중재원 기관 중재
- 앞의 두 단계에서 합의점 도출이 불가능할 경우, 양사의 요청에 따라 상설 법정 중재기관을 통해 분쟁 해결을 도와드립니다.
- 루프코에서는 중재 과정에 필요한 서류작업을 도와드리지만 기관의 별도 중재비용이 양사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②”플랫폼”은 분쟁 상황에 있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플랫폼”은 분쟁 상황이나 이력을 제3자 또는 다른 회원에게 공개하거나 루프코 플랫폼에 게시할 수 있습니다.

부칙

  • 1.본 약관은 2023년 10월 01일부터 시행됩니다.
  • 2.2023년 1월 26일부터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됩니다.